SUPERW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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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es NFT

모든 신발은 유일한 디자인으로 이 세상에 단 한 켤레씩만 존재합니다. 각각의 신발마다 레벨과 등급이 구분되며 퍼포먼스, 내구도, 착용감, 행운 스탯과 추가 옵션 스탯이 다르게 부여됩니다.
Shoes NFT를 보유한 유저는 Pro Mode에 접속하여 $WALK와 $GRND 리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Shoes 레벨업, 강화, 아이템 장착 등을 통해 리워드 획득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Shoes를 계속해서 성장시키는 Game-Fi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Shoes NFT 컨트랙트 주소 : 0x990d8cfbce8892e2126f85637f3728b53266b45e

Shoes NFT의 목표 속력

SuperWalk의 장기적인 목표는 홀더들의 개별적인 신체적 특성과체력 수준에 맞게 적절한 운동 목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지치지 않고 더욱 꾸준히 달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희 SuperWalk 팀의 목표입니다. 따라서, Shoes NFT 별로 목표 속력을 구분하여, 해당 속력에 맞게 걷거나 달려야 더욱 많은 토큰이 채굴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해당 속력 구간에서 벗어날 경우, 토큰이 최대 90%까지 채굴되지 않습니다.
WALKER (워커) 목표 속력 : 1~6km/h
JOGGER (조거) 목표 속력 : 5~12km/h
RUNNER (러너) 목표 속력 : 8~20km/h
ALLROUNDER (올라운더) 목표 속력 : 1~20km/h
*유저들의 운동 기록 데이터가 축적됨에 따라, 해당 목표 속력 구간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정 아이템을 통해 일시적으로 목표 속력 구간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Shoes NFT의 스탯

스탯은 SuperWalk Pro Mode 플레이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Shoes NFT는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스탯 포인트를 얻게되고, Shoes 보유자는 스탯 포인트를 원하는 스탯에 자유롭게 분배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탯은 전략적으로 신중하게 분배해야하며 최대한 레벨 업을 통해 스탯 포인트를 많이 얻을수록 더욱 효과적인 토큰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Shoes NFT의 스탯은 다음과 같이 총 4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 Performance (퍼포먼스) : 퍼포먼스 수치에 따라 유저의 단위 시간 및 거리당 $WALK, $GRND 획득량이 결정됩니다. 단시간 내에 가장 효율적으로 리워드를 받고 싶다면 퍼포먼스 스탯을 올려야 합니다.
  • Resilience(회복력) : 회복력 수치에 따라 단위 시간 및 거리당 Shoes의 내구도 감소 속도가 결정됩니다. Shoes 수리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회복력 스탯을 올려야 합니다.
  • Comfort(착용감) : 착용감 수치에 따라 유저의 단위 시간 및 거리당 피로도 감소 속도가 결정됩니다. SuperWalk를 더 즐기고 싶으나 스태미너로 인해 그러지 못하셨다면 착용감 스탯을 올려야 합니다. (개편 예정)
  • Luck(행운) : 행운 수치에 따라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버프 등의 획득 확률과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또한 걷기 혹은 달리기 도중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신비한 아이템을 얻고 높은 강화 등급을 달성하는 쾌감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행운 스탯을 올려야 합니다.

Performance(퍼포먼스)와 신발 종류에 따른 채산성

아래 표는 신발 종류별 Performance(퍼포먼스)와 신발 종류에 따른 채산성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 x축: Performance(퍼포먼스)
  • y축: 포인트
  • Black: Runner(러너)
  • Purple: Jogger(ì¡°ê±°)
  • Blue: AllRounder(올라운더)
  • Green: Walker(워커)

Shoes NFT의 등급

Shoes NFT는 총 5가지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등급에 따라 개별 Shoes의 스탯이 부여되며, 추후 업데이트 될 추가 옵션 또한 등급에 영향을 받습니다.
Normal (노말) 기본 스탯의 총합이 15로 낮은 수준입니다.
  • 최초 스탯
    • 퍼포먼스(P): 3~6
    • 내구도(R): 3~6
    • 착용감(C): 3~6
    • 행운(L): 3~6
Rare (레어) 기본 스탯의 총합이 30으로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 최초 스탯
    • P: 6~12
    • R: 6~12
    • C: 6~12
    • L: 6~12
Epic (에픽) 기본 스탯의 총합이 60으로 보통 수준입니다.
  • 최초 스탯
    • P: 12~24
    • R: 12~24
    • C: 12~24
    • L: 12~24
Unique (유니크) 기본 스탯의 총합이 120으로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 최초 스탯
    • P: 24~48
    • R: 24~48
    • C: 24~48
    • L: 24~48
Legendary (레전더리) 기본 스탯의 총합이 240으로 아주 높은 수준입니다.
  • 최초 스탯
    • P: 48~96
    • R: 48~96
    • C: 48~96
    • L: 48~96

Shoes NFT의 레벨 업

Shoe NFT의 등급마다 레벨 업 시 추가되는 스탯이 다르며,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노말: +4
  • 레어: +6
  • 에픽: +8
  • 유니크: +10
  • 레전더리: +12
Shoes NFT의 레벨업은 WALK와 SWEAT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레벨업 비용과 시간, 그리고 Boost 비은 아래와 같습니다.
current Lv.
upgrading Lv.
WALK
SWEAT
Leveling time (hour)
Boost Cost (WALK)
1
2
-
8
2
24
2
3
-
10
3
36
3
4
-
12
4
48
4
5
-
14
5
60
5
6
12
20
6
72
6
7
14
20
7
84
7
8
16
20
8
96
8
9
18
20
9
108
9
10
30
40
10
120
10
11
22
30
11
132
11
12
24
30
12
144
12
13
26
30
13
156
13
14
28
30
14
168
14
15
30
30
15
180
15
16
32
30
16
192
16
17
34
30
17
204
17
18
36
30
18
216
18
19
38
30
19
228
19
20
80
80
20
240
20
21
42
60
21
252
21
22
44
60
22
264
22
23
46
60
23
276
23
24
48
60
24
288
24
25
50
60
25
300
25
26
52
60
26
312
26
27
54
60
27
324
27
28
56
60
28
336
28
29
58
60
29
348
29
30
150
120
30
360
*Normal 신발 기준 WALK와 SWEAT 비용이며, 다른 등급의 신발의 경우 아래 배수를 곱하여 비용을 산정합니다.
  • WALK 비용
    • 노말: x1
    • 레어: x1.25
    • 에픽: x1.5
    • 유니크: x1.75
    • 레전더리: x2
  • SWEAT 비용
    • 노말: x1
    • 레어: x1.25
    • 에픽: x1.5
    • 유니크: x1.75
    • 레전더리: x2

Shoes NFT의 추가 옵션

Shoe NFT는 특정 조건을 만족할 시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 등급에 따라 추가 옵션의 종류, 등급 범위 등이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스톤 페이지에 있습니다.
​

세대(Generation) 시스템

SuperWalk는 Shoes NFT에 세대 시스템을 도입하여, 각 세대의 신발들의 고유한 디자인과 가치를 부여합니다. 프로젝트의 운영 방향에 따라 세대별로 고유한 디자인 컨셉과 특성을 지닌 Shoes NFT가 탄생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탄생하는 Shoes NFT는 더욱 특별합니다. 최초 민팅으로 탄생하는 Shoes NFT에는 'Gen0'라는 특성이 부여됩니다. 그 이후로 제작(브리딩)을 통해 얻는 NFT들은 Gen1, Gen2, ... 등의 특성을 차례로 얻게 됩니다. 이는 초기부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Early Adopter들을 보상하는 방식이기도 하며, 각 세대별 컬렉션에 대한 차별성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초 민팅을 통해 얻은 Gen0 Shoes는 전체 세대 중 가장 많은 횟수의 제작(브리딩)이 가능하며,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최대 제작 가능 횟수가 줄어들고, 제작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세대 시스템은 Shoes NFT의 등급뿐만이 아닌 더욱 다양하고 세밀한 NFT의 계층화를 구축합니다.
다양한 가격 구조 형성을 위한 세대 시스템은 장기적인 SuperWalk 프로젝트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따라, 최대 제작(브리딩) 횟수가 적은 미래 세대의 NFT들이 매우 낮은 가격대로 유통될 것으로 기대하여, 이는 신규 유저의 금전적 진입 장벽 문제를 해결 및 Pro Mode 전환으로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세대별 제작 가능 횟수

​
세대
제작 가능 횟수
0
8
1
7
2
6
3
5
4
4
5
3
6
2
7
1
8
0

세대에 따른 채산성

채산성은 신발 세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
Gen
Point
0
x1.25
1
x1.225
2
x1.2
3
x1.175
4
x1.15
5
x1.112
6
x1.075
7
x1.037
8
x1
​